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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구의코딩모험
[DirectX] 변환 행렬 (Matrix)
게임 개발에서 배우는 행렬과 좌표 변환 게임 개발에서 행렬(Matrix)은 좌표 변환과 3D 공간을 제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이번 글에서는 행렬의 기본적인 연산, 변환의 순서, 그리고 로컬 좌표에서 스크린 좌표로 변환하는 과정을 정리합니다.초심자의 관점에서 배우고 기록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1. 행렬의 기본 개념 행렬의 곱- 행렬 A(m × n)과 B(n × p)를 곱하면 결과는 C(m × p)가 됩니다. - 교환 법칙 : 성립하지 않습니다. (A × B ≠ B × A) - 결합 법칙 : 성립합니다. ((A × B) × C = A × (B × C)) 역행렬 - 역행렬 은 행렬을 곱했을 때 단위행렬로 돌아오게 하는 행렬입니다. - 예: A × A⁻¹ = I (단위행렬) ..
Game/DirectX
2024. 12. 16. 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