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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구의코딩모험

https://www.acmicpc.net/problem/22942 문제 3줄 요약 1. 원의 중심이 x축 위에 존재하는 원들이 존재 한다.2. N개의 원들의 중심 x좌표와 반지름이 주어진다.3. 각 원들이 서로 교점이 생기는지 않는지 확인해봐라. 문제에서 N의 최대 값이 200,000 으로원을 하나 받을 때마다 그려진 원들을 전부 비교하기엔N(N-1)/2 정도의 연산이 필요하니대충 계산해봐도 200억 번의 연산이 필요하다. 따라서원이 그려질 때마다 겹치는지 겹치지 않는지범위 값을 담아두고 비교하는 형식이 필요할 것이다. 일단원의 중심 좌표, 반지름을 통해각 원의 최소 좌표와 최대 좌표를 vector에 담아 비교 연산에 필요한 값들을 세팅해주었다. int n;cin >> n;vector> circl..

멀티스레드와 동기화 기법: 게임 서버와 병렬 프로그래밍 멀티스레드는 게임 서버와 같은 고성능 프로그램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이번 글에서는 Web Server와 Game Server의 차이, 멀티스레드와 동기화 문제, Atomic과 Mutex, Deadlock의 위험과 해결법을 중심으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1. Web Server와 Game Server의 차이 Web Server (HTTP Server)- Web Server는 질의/응답 형태로 작동합니다. * ex) 테이크아웃 전문 식당처럼 요청에 대한 응답을 빠르게 처리.Game Server (TCP Server, Binary Server, Stateful Server)- Game Server는 실시간 상호작용(Interaction)을..

게임 개발에서 배우는 그림자 처리와 애니메이션 기법 게임 개발에서 그림자 처리, 지형 렌더링, 픽킹(Picking), 애니메이션(Skinning)은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과 상호작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이번 글에서는 Shadow Mapping, Tessellation, Terrain, Picking, Animation(Skinning)과 관련된 개념과 원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Shadow Mapping Shadow Mapping이란?- Shadow Mapping은 빛의 기준으로 앞에 물체가 있을 경우 그림자를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 그림자는 빛의 방향과 물체 간의 관계를 계산하여 생성됩니다. 그림자 품질 개선 - 그림자가 깨지지 않으려면, 그림자를 그리는 화면 크기를..

게임 개발에서 배우는 렌더링 기법과 최적화 개념 게임 개발은 복잡한 그래픽 요소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술과 최적화 기법을 요구합니다.이번 글에서는 Frustum Culling, Quaternion, Orthographic Projection, 렌더링 기법, Compute Shader, Particle System, Instancing의 개념의 학습한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합니다. 1. Frustum Culling Frustum Culling이란? - Frustum Culling은 절두체 영역 내에 있는 물체만 렌더링하는 기술입니다. - 렌더링할 필요가 없는 물체는 CPU에서 예외 처리하여 GPU 연산을 최소화합니다. - 이 과정은 성능 최적화에 큰 도움을 주며, 복잡한 3D 장면에서 필수적..